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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고요하다고? 550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레인지로버 PHEV의 고요한 질주”

by 4and20 2025.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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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PHEV,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균형점… 진짜 럭셔리는 이렇게 진화한다”

랜드로버가 자사의 대표 SUV 모델인 레인지로버(Range Rover)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을 추가하며 다시 한번 프리미엄 전동화 시장을 정조준했다. 내연기관 SUV의 압도적인 존재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전기차 기술을 절묘하게 접목해 ‘럭셔리 친환경’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구현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2024년형 레인지로버 P550e PHEV는 기존 모델 대비 성능과 전비, 실내 정숙성까지 모두 개선된 완성도 높은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전기 모드로만 최대 121km(국내 기준 8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하며,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단점을 서로 보완하는 형태의 구성을 보여준다.


1. 하이브리드라고 하기엔 너무 강력한 성능

레인지로버 PHEV는 단순한 연비 개선용 하이브리드가 아니다. 3.0ℓ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160kW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71.4kg·m를 발휘한다.

0→100km/h 가속 시간은 불과 5.5초. 이 수치는 동급 내연기관 모델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수준이며, 심지어 일부 디젤 트림보다 더 빠르다. 전기모터의 즉각적인 반응성과 조용한 출발은 도심 주행에서 특히 인상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2. 전기차의 감성과 친환경, SUV의 실용성을 동시에

레인지로버 PHEV는 38.2kW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전기만으로도 충분히 일상적인 이동이 가능한 수준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국내 기준 최대 80km까지 EV 모드 주행이 가능하며, WLTP 기준으론 약 121km다.

게다가 50kW급 DC 급속 충전도 지원해, 60분 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일반 완속 충전기 기준으로는 약 5시간 소요되며, 집이나 사무실에 충전 인프라가 있다면 유지비도 훨씬 낮아진다.


3. 진짜 럭셔리는 정숙성에서 완성된다

레인지로버의 정체성은 바로 ‘고요함’에 있다. 이번 PHEV 모델은 전기모터 기반의 저속 주행 시 거의 무소음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한다. 랜드로버는 여기에 이중 접합 유리, 능동형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 등을 적용해 실내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실제로 고속도로 크루징 중에도 외부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으며, 고급 오디오 시스템의 몰입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이는 단순한 ‘럭셔리 옵션’이 아닌, 전기화 시대의 새로운 감성 요소다.


4. 국내 출시 및 가격 정보

2024년형 레인지로버 PHEV는 국내 시장에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다.

  • 레인지로버 PHEV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 8,710만 원
  • 레인지로버 PHEV SV: 2억 3,470만 원

이는 동급 수입 대형 SUV 중 가장 고가의 부류에 속하지만, 브랜드 이미지와 내외장 사양, 주행성능, 친환경 기술 등을 고려할 때 단순히 ‘비싸다’고 평가하긴 어렵다. 특히 550마력이라는 출력과 최대 652km(복합 연료 기준)의 총 주행거리까지 감안하면, 실용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차량이라 볼 수 있다.


5.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현재 국내 시장에서 레인지로버 PHEV와 직접 경쟁하는 모델은 다음과 같다:

  • BMW X5 xDrive50e: 약 1억 2,000만 원, 489마력, 전기 주행거리 110km
  • 볼보 XC90 리차지: 약 1억 원, 455마력, 전기 주행거리 약 80km

수치만 보면 유사하지만, 레인지로버는 외관 사이즈, 실내 마감, 프레스티지 브랜드 이미지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무엇보다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이 다르다.


6. 결론: 이 시대의 프리미엄 SUV는 PHEV다

레인지로버 PHEV는 단순한 친환경 차량이 아니다. 그것은 프리미엄 SUV가 시대의 요구에 맞춰 진화한 결과물이다. 도심에선 전기차처럼 조용하고, 고속도로에선 폭발적인 출력을 자랑하며, 오프로드에서는 본연의 전통을 이어간다.

만약 당신이 “럭셔리”와 “환경”, 그리고 “실용성”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레인지로버 PHEV는 그 모든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해답일지도 모른다.


“레인지로버는 여전히 레인지로버다. 다만, 이제는 콘센트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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