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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의 반란? 제네시스 GV60 Magma·G90까지 예열 완료”

by 4and20 2025.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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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의 반란? 제네시스, GV60 Magma부터 G90까지 놀라운 변화 예고”

제네시스가 조용히, 그러나 확실하게 ‘운전의 재미’를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정숙함과 럭셔리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제네시스가, 이번에는 하이브리드 전환을 통해 진정한 퍼포먼스 브랜드로의 진화를 선언한 것. 이 변화의 중심에는 고성능 GV60 Magma, 업그레이드된 G90, 그리고 모터스포츠 유전자가 깃든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이 있다.

제네시스 고성능 부문 총괄 매니저인 만프레드 하러(Manfred Harrer)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단순한 연비 향상이나 타협의 결과로 보지 말라”며 ‘놀라운 성능’을 가진 새로운 시대의 시작임을 강조했다.


GV60 Magma: 전기차+퍼포먼스의 하이브리드 정점

하러가 가장 먼저 언급한 모델은 GV60 Magma. 기존 GV60은 고급 전기차 시장에서 조용한 프리미엄을 강조했지만, Magma 버전은 트랙에서의 실사용을 전제로 한 고성능 하이브리드를 지향한다. 전륜과 후륜 모두에 고출력 모터를 탑재하면서, 특수 냉각 시스템과 배터리 성능 최적화 기술이 결합된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 모델이 EREV(Extended-Range Electric Vehicle) 기반이라는 점이다. 즉, 내연기관 엔진은 직접 구동이 아닌 배터리 충전용 발전기 역할만 하며, 주행 대부분은 전기로 이루어지되, 주행거리 걱정은 없다. “EV의 즉각적인 반응성과 내연기관의 유연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게 제네시스 측 설명이다.


G90의 변화: 기술, 승차감, 파워 모두 강화

플래그십 세단인 G90도 조용한 혁신을 맞이한다. 하러는 “G90은 지금보다 더 부드럽고 조용하면서도 강한 차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재도 3.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갖춘 G90은, 앞으로 완전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G90에는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고속도로 반자율 주행 2.0까지 탑재되어 승차감과 기술 면에서도 도약이 예고됐다.


Genesis Magma 브랜드: 고성능의 새로운 정의

제네시스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전략을 뒷받침하기 위해 'Genesis Magma'라는 고성능 브랜드를 출범시켰다. 이 브랜드는 단순히 트림이나 서브 라인이 아니라, 모터스포츠에 기반한 퍼포먼스 라인 전체를 아우른다.

제네시스는 이미 Magma Racing 팀을 통해 모터스포츠에 공식 참여하고 있으며, 해당 경험을 제품 개발에 반영 중이다. 이 브랜드의 첫 주자는 GV60 Magma이며, 향후 G70, G80, GV70 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기술력, 단순 연비가 아니다

하러는 강조한다. “우리가 만드는 하이브리드는, 연비 경쟁이 아닌 ‘드라이빙 감성’을 위한 기술입니다.” 즉, 배터리 용량과 충전 인프라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과 가속, 내연기관 기반의 중속 영역 주행 안정을 결합한 것이 제네시스가 말하는 하이브리드다.

이런 접근은 EV와 내연기관 모두에 실증적인 한계를 느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미 BMW의 eBoost, 메르세데스의 EQ Boost처럼 고성능 하이브리드는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한국 소비자 관점에서의 기대감

국내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은 여전히 세금 혜택과 연비 중심으로 인식된다. 하지만 제네시스는 '하이브리드도 재미있고 감성적인 운전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새로 쌓아가려는 중이다. 고성능 모델에 갈증을 느끼는 고객들에게는 흥미로운 시도가 될 수 있다.

특히 GV60 Magma는 아이오닉5 N을 위협할 수 있는 ‘프리미엄+퍼포먼스’ 전기 SUV로 성장할 수 있다. 또한 G90 하이브리드는 렉서스 LS500h 등과 비교해 기술적 우위를 주장할 수 있다.


“제네시스의 하이브리드는 ‘타협’이 아니다. 운전 재미와 실용성, 감성을 하나로 엮은 새로운 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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