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구글애드센스/카카오애드핏/쿠팡파트너스 현실 수익은? 리얼 후기!!

by 4and20 2020. 11. 14.
반응형

8월 중순부터 티스토 블로그를 시작했다.
블로그 오픈과 동시에 아무 생각없이 카카오애드핏 광고 신청을 넣었었다.


결과는 4번의 심사를 통한 승인되었다.
이제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기대가 부풀었지만 하루 방문자 수가 많지 않은 내 블로그 카카오애드핏 수익은 처참했다.

카카오애드핏 수익


일 방문자수가 80-200? 정도 되는 듯 하다.
카카오애드핏 수익은 일 몇십원 정도이다.
하루 방문자수가 800명을 기록했을때는 백원이 넘었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메일


티스토리 오픈 후 한달정도가 지난 9월 22일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지금 생각으로는 애드센스 승인 대란 사태와 겹쳐 승인이 난 거 같기도 하다.

애드센스 수익이 확실히 카카오애드핏보다 높은 듯 하다.


앞서 말했듯이 방문자수가 높지 않아 애드센스 수익도 높지 않지만 카카오애드핏보다는 확실히 수일률이 높다.

9월 23일부터 11일 14일까지 수익은 10.92달러 약 만이천원 정도 수익이 발생했다.

카카오애드핏에 비하면 정말 높은 수익률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갈길이 먼듯하다.

애드센스 승인 이후 '쿠팡파트너스'도 시도를 했었다.
2건 정도의 글을 썼지만 반응이 없는것도 있고 다른 사회적이슈되는 포스팅만 하게되며(조회수에 목이 말라) 점 점 멀리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문득 생각나 들어가본 쿠팡파트너스에서 수익이 나있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일어나 기분이 좋았다.

쿠팡파트너스 수익


쿠팡파트너스에 대해서 아직까진 잘 모르지만 구매액에 3%로를 수수료로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있다.
쿠팡파트너스 가입 신청 최종승인은 쿠팡파트너스에서 첫 수익이 발생해야 가능한 듯 하다.

가입 신청은 그전에 해놔서 승인이 완료된 줄 알았던 나에게 최종 승인 메일이 도착했다.


여기까지 수익 정리를 해보겠다.
기간 : 20.09.23 ~ 11.14

▶︎ 카카오에드핏
✓ 확정 적립금 : 2,943원

▶︎ 구글애드센스
✓ 10.92달러 : 약 12,000원

▶︎ 쿠팡파트너스
✓ 1,303원

▶︎ 토탈 : 16,246원

대략 3개월 가량 티스토리 운영으로 16,000원의 수익을 냈다. 아직 갈길이 멀었지만 눈으로 수익을 확인하니 기분이 묘하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또는 유튜브로 수익을 내길 원하는 걸 안다. 나 또한 그랬고 생각만하고 끝냈던 적이 많다.

처음 시작은 수익도 적고 글 쓰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실하게 앞을 향해 나아가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한다.

블로그로 투잡을 꿈꾸고 지금도 열심히 작업중이신 분들 모두 힘 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