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현대자동차,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싼타페 XRT 트림 추가

by 4and20 2023. 11. 21.
반응형

 

 
현대자동차,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된 싼타페 추가 사양 공개
 
현대자동차는 싼타페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XRT 트림을 포함한 추가 사양과 세부 정보를 공개하였다. XRT 트림은 오프로드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며, 싼타페를 더욱 강력하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싼타페 XRT 트림은 일부 검은색 트림 조각과 모든 지형에서의 우수한 주행 능력을 위해 추가된 지상고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견인 등급은 4,500파운드로 설정되었다. XRT 트림은 싼타페의 프로덕션 버전에서는 좀 더 실용적인 형태로 출시된다.
 
현대자동차는 XRT의 파워트레인 옵션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싼타페 라인업 전반에서 2.5리터 터보 엔진을 가진 모델에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엔진은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함께 사용되며, XRT에는 4륜 구동이 표준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형 싼타페 (Santa Fe)는 3월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늦은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 공식적인 가격 정보는 출시에 가까워질 때까지 확인할 수 있다.
 
프로덕션 버전에서는 싼타페 XRT 트림에 내부 변경은 크게 없으며, 외부는 어두운 크롬과 검정색 트림이 적용되었다. XRT용 크로스바가 추가된 루프 랙도 시각적인 특징으로 갖추고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BF Goodrich 타이어 대신 Continental TerrainContact 전지형 타이어가 사용되었다. 또한, XRT의 지상고는 표준 트림보다 1.5인치 더 높아졌으며, 최대 4,500파운드까지 견인 용량을 제공한다.
 
2024년형 싼타페는 랜드로버 디자인 북에서 영감을 받아 더 크고 박스형의 디자인으로 재탄생하였다. XRT 트림과 함께 더욱 고급스러운 캘리그래피 모델도 출시되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2024년형 싼타페는 중형 SUV의 새로운 세대를 대표하며, XRT 트림은 표준 트림에 비해 추가된 지상고를 특징으로 한다. XRT 트림을 선택하면 외부에는 검정색과 어두운 크롬 트림이 적용된다.
 
현대자동차는 2024년형 산타페를 11가지 외부 색상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3열 좌석을 접으면 2열 뒤에는 41평방피트의 화물 공간이 확보된다.
 
2024년형 싼타페의 표준 엔진은 2.5리터 터보 엔진으로,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함께 사용된다.

반응형